질환/손저림

손목이 뻐근해요. # 손목터널증후군 아닐까?

두드림신경과 2015. 10. 14. 18:43

손목이 뻐근해요. # 손목터널증후군 아닐까?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시간을 보내고, 이동하는 내내 스마트폰에서 손을 떼지 못하는 현대인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현대인들에게 손목이 뻐근한 증상은 당연한 일인데요.
과거에는 주로 손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진 중년층에서 발병하던 손목터널증후군이 최근에는 모두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생활형 질환으로 직업군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의 경우 아직 명확하게 원인 무엇인지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손목에 부담을 주는 상태로
오랫동안 사용 할 경우 발병 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무리한 힘과 반복적인 움직임이 손목에 압박을 가해 염증을 일으키며 발생하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손목터널내 힘이 증가하면서 터널 내의 신경에 무리를 주게되면서 손이나 손목이 저리는 증상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크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고 방치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를 계속 방치할 경우 손가락 끝이 찌릿찌릿하게 시리다가 통증도 심해져,
나중에는 손가락뿐 아니라 손바닥과 팔까지 저려오게 됩니다.
또 신경이 눌려 감각까지 둔해지고, 손의 힘도 약해지는 등 근육이 퇴화해 물건을 떨어뜨리는 일도 발생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이러한 여러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병하기 때문에
간단한 예방법만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더욱 악화되기전에 정확한 검진과 치료를 통해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예방법은 잘못된 자세를 고쳐주시는 건데요.
장시간 동안 손목에 무리를 줄 때는 틈틈이 손목을 돌리며 손목의 긴장을 풀어주거나
깍지를 낀 상태에서 앞으로 팔 뻗어 준다던가 하는 등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손목이 뻐근함을 치료받으시고 날려버리시길 바랍니다.